광고

합천군,‘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운영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에 기여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11:28]

합천군,‘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운영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양성평등 가치관 확립에 기여

허재현기자 | 입력 : 2021/05/10 [11:28]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및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일 오전 청소년문화의집 요리강습실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매주 토요일마다 총6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 날 요리교실에서는 초·중학생 자녀와 아빠가 한팀으로 구성되어 총 8개팀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1회차 메뉴인 햄버그스테이크를 함께 만들며 아빠와 자녀가 요리를 통해 유대감와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요리교실 개강식에 참석한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평소 같이 보내는 시간이 적은 아빠와 함께 요리를 만들어봄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요리가 엄마의 일만은 아니라는 올바른 양성평등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및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선정되어 추진할 사업은 ‘여성아카데미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 운영, 조부모 힐링타임, 청소년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