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구에 꼭 맞는 봉사 프로그램 찾습니다."

(사)중구자원봉사센터, 2021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추진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3/05 [18:36]

"중구에 꼭 맞는 봉사 프로그램 찾습니다."

(사)중구자원봉사센터, 2021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추진

편집국 | 입력 : 2021/03/05 [18:36]

[환경이슈신문=편집국]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가 지역 내 자원봉사 나눔문화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찾는다.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녥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비영리법인)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껕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울산시 소재의 자원봉사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일반운영비와 인건비 등 자부담 지원이 가능한 곳은 어디든 신청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사회복지 및 보건 증진,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익 증진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인권 옹호 및 평화 구현 등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7조에 규정된 범위로 지역에서 활동할 참신하고 독창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면 가능하다.

선정은 선정심의위원회가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 지역사회 기여도와 사업수행 능력 등을 평가해 결정하며,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단체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중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자원봉사센터 블로그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24일까지 중구자원봉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자원봉사단체나 비영리법인은 4월부터 9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지역 내 자원봉사가 활성화되고, 그 저변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의 개발과 발전, 주민의 복리 증진이 가능한 참신하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