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낼 영도소식 명예기자 모집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8:36]

영도구,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낼 영도소식 명예기자 모집

허재현기자 | 입력 : 2021/01/26 [18:36]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부산시 영도구는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오는 2월 19일까지 영도소식 명예기자를 모집한다.

영도구는 생활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영도소식 명예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명예기자는 현장 취재를 통해 매월 발행되는 영도소식지에 구정소식과 미담사례를 전하고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영도구 명예기자는 기존 성인으로만 구성되었던 연령대를 청소년까지 확대 구성하여 다채롭고 새로운 시각을 전달한다는 방침으로 3월부터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명예기자는 ▲구정 주요 정책, 행사, 생활정보 등 취재 ▲관내 명소, 맛집 등 발굴 ▲미담사례 발굴·전파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모집 인원은 10명 내외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에 관심이 있는 관내 학생, 직장인,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과 지원방법은 영도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영도구 관계자는 “현장에서 지역의 소식을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전달해 줄 명예기자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구정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함께 해 줄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