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진주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촉식 개최

7명 민간위원 위촉, 시민의 불편, 기업활동 걸림돌 규제 해결에 앞장

김현지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1:27]

진주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촉식 개최

7명 민간위원 위촉, 시민의 불편, 기업활동 걸림돌 규제 해결에 앞장

김현지기자 | 입력 : 2020/09/23 [11:27]

[환경이슈신문=김현지기자] 진주시는 23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의 행복지수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위원회(이하 규제개혁위)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규제심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 도시, 건축, 기업가, 시민 등 각 분야의 전문가 7명을 규제개혁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경상대학교 도시공학과 문태헌 교수가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되어 진주시 정준석 부시장과 함께 규제개혁위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규제개혁위는 앞으로 3년 동안 시민에게 불편 및 부담을 초래하는 규제와 기업 활동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규제 등의 신설·강화에 대한 타당성 심사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신 위원들의 지식과 경험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강한 진주를 위해 시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규제개혁위는 작년부터 올해 6월까지 대곡농공단지 진입도로 개설 등 안건 심의와 자치법규 등록규제로 사전 부서검토를 거친 등록규제 199건의 존치·완화·폐지 여부를 심의하고 정비를 완료하였다.

시 관계자는 “불합리한 자치규제의 지속적 정비와 공무원 의식개혁을 통한 소극적 형태개선 등 피부에 와 닿는 규제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계획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