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산 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소득격차 해소분야‘우수상’수상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0:08]

부산 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소득격차 해소분야‘우수상’수상

허재현기자 | 입력 : 2020/09/18 [10:08]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지난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주최한 녤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소득격차 해소 분야에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적 대화라는 테마로 총 7개분야(일자리 및 고용개선, 소득격차 해소, 초고령화 대응, 기후환경, 안전자치, 지역문화 활성화, 소식지·방송)에 걸쳐 개최했고, 전국 지자체 중 144곳에서 353개 사례가 접수되어 경합을 벌였다.

동구는 「전국 최초! 지속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기금 조성」이라는 주제로 소득격차 해소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도시재생기금 조례를 제정하여 도시재생기금을 조성했고, 2020년 현재 40억원의 기금을 확보해 운영 중이며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 등 안정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주거빈곤과 불평등을 해소할 계획이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동구는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로 도시재생이 어느 지역보다 필요하다.”며, 䶧년까지 도시재생기금 90억원을 확보해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오래된 도시에서 오랜 시간 터전을 지켜오신 주민들에게 삶의 행복을 되돌려주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