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새만금개발청, 새만금호 공유수면 관리협의회 개최

새만금호 공유수면의 효율·친환경적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

권병창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8:42]

새만금개발청, 새만금호 공유수면 관리협의회 개최

새만금호 공유수면의 효율·친환경적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

권병창기자 | 입력 : 2024/06/25 [18:42]

▲ 새만금개발청


[환경이슈신문=권병창기자] 새만금개발청은 6월 25일 새만금33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 새만금호 공유수면 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새만금호 공유수면의 효율ㆍ친환경적 관리와 호내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안 논의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새만금청을 포함한 국무조정실, 전북특별자치도 등 새만금 공유수면에 관계된 10개 기관에서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공유수면 관리 협조에 대한 사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배수갑문 주변 낚시 및 항행 금지구역 설정, △새만금 호내 퇴적지 배수로 정비에 대해 논의했다.

새만금청은 먼저, 새만금 호내 공유수면 및 노출지의 친환경적인 관리를 위해서 전북특별자치도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에 배수갑문 주변 낚시 및 항행 금지구역 설정, 배수로 정비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다.

더불어, 국무조정실에서는 새만금호 물순환 체계 개선을 위해 배수갑문 교호 운영에 대한 제2차 실증시험(6.1.∼7.15.) 중에 있으며, 실증시험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협의회 참석 기관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새만금개발청 김민수 개발사업국장은 “새만금호 내 공유수면과 노출지의 친환경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예방을 통해 새만금이 세계적인 레저ㆍ관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