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3 세계평화미술대전 코로나로 3년만에 전시

10월 30일~11월 5일까지(KUVA artcente)

편집국 | 기사입력 2023/02/07 [15:11]

2023 세계평화미술대전 코로나로 3년만에 전시

10월 30일~11월 5일까지(KUVA artcente)

편집국 | 입력 : 2023/02/07 [15:11]

▲ 2023세계평화미술대전포스타


[환경이슈신문=편집국] 우리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미술인들이 함께 모여 치러지는 제26회 세계평화미술대전 공모전이 시작 된다.

세계평화미술대전 조직위원회 담화 이존영이사장은 이번 제26회 세계평화미술대전이 오는 10월 10일~20까지 접수를 거쳐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7일간 KUVA artcente(이대역 4번 출구 핀란드빌딩) 지하 1층 아트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 세계평화미술대전 시상식

담화이사장은 그동안 세계평화미술대전을 25년 동안 행사를 치르면서 역량이 뛰어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여 수준 높은 한국미술의 미술문화 창달에 일조해 왔다.

세계평화미술대전은 미술인들에게 높은 자긍심의 회복과 심오한 예술적 영감과 용기를 주었고 예술로 승화된 고급문화가 풍요와 번영, 그리고 평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50여 개국이 참가하는 대회로 만들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3년여 동안 인터넷 전시만을 해왔으나 제26회부터는 KUVA artcente(이대역 4번출구 핀란드빌딩)에서 자유롭게 전시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서도 세계평화미술대전은 국제문화교류 및 문화예술 창달에 이바지하며, 훌륭한 문화예술인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상생과 화합의 시대로 나아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자처해 왔다.

일부에서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행사를 치르고 있다고 하지만 담화이사장은 정부의 지원을 받아 행사를 개최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 세계평화미술대전 수상작 전시

본 단체는 한국의 미술문화를 외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외국 작가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하여 주한 외교사절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2003년부터 2022년까지 약 20회에 걸쳐서 약 1200여 점 작품을 해외에 기증하는 등 한국 미술발전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담화이사장은 다른 공모전 단체들은 공모전 외에 거의 해외 활동이 없는데 비해 세계평화미술대전은 미국에서 마약퇴치기금마련을 비롯한 빈민구제기금 등의 행사에 참여해 작품을 기증해오고 있어 이미 해외에서는 전시요청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세계평화미술대전조직위원회는 숭고한 봉사 정신과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국제 교류를 통하여 다가오는“문화 대국”을 건설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우리나라의 ‘문화적우위시대’를 만들어 문화예술인들의 평화적 남북통일에 대한 염원과 평화를 주제로 하는 미술대전인 만큼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부터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우리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리고 분단 조국의 염원인 평화적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뜻 있는 문화 예술계 인사들과 함께 세계평화미술대전을 통하여 침체 된 미술 산업과 평화통일을 앞당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 졌다.

끝으로 조직위원회는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상식장과 작품전시장에 외국인을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주한 외교관과 자녀들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많은 격려와 작품교류 등을 추진할 것을 요청해 오고 있어 문화예술 분야에서 그동안 정부의 지원을 받아 외국에 전시하는 방법을 탈피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고 있어 타 단체의 모범사례로 보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외국과의 문화교류를 꾸준히 하고 있다.

▲ 세계평화미술대전 수상작 전시

그동안 코피 아난 UN 사무총장의 축사와 캘리포니아 아놀드 슈워제네거 주지사와도 행사를 치르는 등 주한 외교관을 통하여 외국 작가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직접 홍보함으로써 미술 공모전으로서의 대회보다 영향력 있는 외국 작가들이 많이 참가하는 대회를 작은 비용으로 훌륭한 미술대전이 될 수 있도록 외교적인 역할과 교류하고 있다.

이번 세계평화미술대전은 10월 10~20일까지 접수를 거쳐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시되며, 입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 국회부의장 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서울특별 시장상, 한국예총 회장상, 주한 외국 대사상, 대회장상등 다수의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조직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위 이미지 클릭시 세계평화미술대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