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선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6/15 [12:00]

정선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

편집국 | 입력 : 2021/06/15 [12:00]


[환경이슈신문=편집국] 정선군에서는 15일 정선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노년층 및 학습 소외계층 디지털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은 (사)한국문해교육협회 정선지부에 위탁해 6월 15일부터 7월 1일까지 운영되며, 양성과정에는 총 16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다.

군은 디지털 문해 및 문해교육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해 문해교육과 디지털 기초교육의 이해, 디지털 훈민정음 활용 수업 교안 만들기 작성, 키오스크 활용한 프로그램개발과 수업 사례, 평생교육에 활용하는 디지털 기기배우기, 디지털 문해교육사 자세와 역할 등 다양한 교육과 실습으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 교육은 코로나19 등으로 키오스크를 이용한 음식 주문,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은행 업무, 장보기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이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장‧노년층 및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활형 디지털문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은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디지털문해교육사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은 물론 디지털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