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거제시 드림스타트 6월 문화교실 운영

가족요리, 가죽공예 프로그램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1:09]

거제시 드림스타트 6월 문화교실 운영

가족요리, 가죽공예 프로그램

허재현기자 | 입력 : 2021/06/15 [11:09]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일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관내 체험기관들과 연계하여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문화교실은 사례관리 아동 및 부모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아동의 창의력과 자존감 향상에 기여코자 기획되었으며, 1회차 프로그램으로는 원데이 가족 요리교실과 가죽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 요리 프로그램은 (예비)사회적기업인 슬기로운체험교실(고현동)에서 수제피자와 마카롱만들기를, 청년창업공간인 공방 아브루찌(아주동)에서는 가죽카드지갑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가족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부모는 “평소와는 달리 아이들이 이렇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할 줄 몰랐다”며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서 핸드폰에만 집중해 많이 걱정이었는데, 색다른 체험활동을 경험하게 해주어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드림스타트 이용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우수한 자원을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는 문화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제 사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운영됐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하고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